닫기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참여마당

온라인 사이버 청렴 신고센터

고객참여마당온라인 사이버 청렴 신고센터

new평생학습센터 민원응대
첨부파일
조회수
1760
작성자
유정미
등록일
2015.08.13

저는오늘 오후 연천군 평생학습센터에 전화를해 사회복지관련 학습 문의를 했습니다

전 사이버로 사회복지를 졸업을 앞두고있는데 실습할곳은 정하고

대학교에5번오티참여만 남겨두고있는상황인데 여기경기북부는 대학교가 없어

포천이나 서울로 나가야하고 서정대학교는 사회복지학과는 있고 산업체위탁 교육은 나가지만

학점은행제 오티는 따로개설되지않은다고하여 연천군 평생학습센테에서 서정대학교 교수진들이

와 사회복지 학습을 한다고해서 실습관련 5회출석을 문의했습니다

그런데 민원전화를 받으신 분은 팀장이라고 하시는분이 질의 응답도 잘 못하고

그런건 서정대학교에가서 문의를 해라...우리는 임대만할뿐이다.

말하더군요...사이버대와 산업위탁 교육은 학사과정이긴 하지만 차이가 있구나 생각이들었죠

허나 평생학습센터에서도 사회복지교육을 한다고 하니 출석수업과 관련 정보를 알고싶었는데

행정적인 절차를 묻는것도 아니고 학습을 한다고하니 전반적인 수업과정(언제시작하고 언제끝나는지)을 물어보는건데 3월에시작해서 12월에 끝나겠죠...하시네요

전 너무 어처구니가없고 화가났습니다

학사과정이라한다면 언제시작해서 언제수료인지물어보니 "인터넷이 잘되어있는데 검색해보지

왜 그런걸묻냐부터 위탁이 아니고 임대다 단어뜻이나 제대로 알고 말해라..."하더군요

참 어처구니가없고 많이 불쾌했습니다

팀장님 민원상대를 부하직원 상대하듯...그리고 학생이 숙제해오지않아 선생님한테 혼나듯

그렇게 하라고 교육받으시나봐요...참 자존심상하게하는  질책수준이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성함이 어떻게되냐 물어보니까..가르쳐주기싫다더군요

그러면서 전화를 팍 끊어버리더군요...

하핫...연천군은 민원 교육도 제대로 않받나보죠

그것도 8급9급 공부원도아니고 팀장이면 6급정도 되시는분이

단어는 모를수도 있고 뭐든 귀찮으면 인터넷검색하라면 되지 왜 민원전화는 받는지...

센터는 왜 민원을 상대합니까?인터넷조회로 다 알아봐라 궁금한거 전화하지마라 센터앞에 프랜카드를

걸어두시든지요...그리고 민원인을 왜 이런식으로 대하는지..전 42년 살면서 이렇게 불쾌하고 어처구니없는경우 처음입니다...제가 정말 상식적이지못한 질문을 한것도아니고 그래서 서정대학교 임대하시면

서정대 임대관련 담당하시는분 연락처를 알려달라해도 싫다하고

더이상 대화의 소통이 되지않아 다른 분 바꿔달라해도 싫다고 하고 전화받으시는분 성함을 가르쳐달라고 해도 싫다며 전화를 두차례나 언성을 높이며 끊으셨네요

이런 소수 공무원들때문에 우리나라 공무원들 모두 욕을 얻어먹으며 손가락질 받는 거 아시죠...

그리고 성함 말해주지않는다고 미원인이 모르실거라생각하셨나봐요...

전화 녹취한걸로 성함 알아냈습니다

최재범 팀장님!!!!!!!

본인이 민원인에게 잘 상담을 해줬더라면 화내지않았더라면 왜 떳떳하게 이름을 말하지못했을까요?

제가 성함을 4번이나 알려다라했는데요 싫다며 전화를 먼저끊었습니다

그건 본인도 적절하게 민원인을 상대하지못하고 화를 내고 전화를하고있는중에 두번이나 끊어서

아닐까요?

제가 너무 쇼크를 받고 한참후에 다른 번호로 전화해서 물어보니 그분은 상세히 잘 설명해주시더군요..

그분께는 정말 감사합니다

사회복지관련 수업이 산업체인지 위탁인지 학점은행제인지 다양하긴 하지만

센터에서도 수업을 하고있다면 임대만한다 그이상은 모른다가아니

대충의 아웃트라인정도는 인지하고 계셔야 할듯하구요

민원인들 응대 그렇게하시면 안된다라는거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군수에게 바란다 글에도 올리겠습니다.

자료 담당자전략기획팀 김상태 전화 031) 834-9580

컨텐츠 만족도 평가
한줄 의견 달기